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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안내(백신공결제, 2021.8.16 기준)/수업운영방식 확인 방법 추가
등록일
2021-09-01
작성자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조회수
72

2021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안내

 

 

 

코로나 19가 종식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21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을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다 음 -

1. 수업운영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를 수업 4단계로 구성하여 진행

수업 3단계 적용 ( 2021.8.16. 기준 )

구분

강의유형

1단계

2단계

(밀집도3/4)

3단계

(밀집도2/3)

4단계

(원격수업)

비고

학부

이론

50명 이하

대면

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비대면

방역수칙에 준수하여

수강인원 또는

강의실수용인원에 따라

대면/교차/비대면수업결정

50명 초과

대면

대면/교차

대면/교차/비대면

비대면

이론+실습

이론

대면

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비대면

실습

대면

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대면/교차/비대면

실험실습실기강좌

대면

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대학원

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대면/교차/비대면

비대면

▶ 1,2단계 좌석 한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3,4단계 좌석 두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한칸 띄우기])

▶ 방역수칙 안내출입자 증상확인출입자 명부작성마스크 착용손 씻기음식섭취 금지(일부 시설 제외), 밀집도 완화일 3회 이상 환기주기적 소독방역관리자 지정·운영


2. 교차수업 진행

   가교차수업

     ① 학생들 학번에 따른 그룹화대면과 비대면수업(실시간화상수업)을 동시 진행

     - 학생 학번 끝자리 홀수 : A그룹짝수 : B그룹

     ② 진행 방식

구분

1(홀수 주차)

2(짝수 주차)

A그룹

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B그룹

비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대면

비대면

   나교차수업

     ① 2021.9.1(개강월요일 수업은 9.6()부터 1주차 수업으로 진행 되지만,

     ② 교차수업의 경우 실제 진행되는 수업 주차와 상관없이

     : 홀수주(1) 2021.8.30()~9.5() / 짝수주(2) 2021.9.6()~9.12(로 진행

  다교차 수업 진행 시 대면 수업 일자 확인 방법 안내

     ① 교원 포털시스템 접속 → 교수역량강화 → 상단 DHU 클릭 → 학사력 달력에 일자별 대면수업 학번(홀수짝수표시 확인

     ② 학생 포털시스템 접속 → 학생역량강화 → 상단 DHU 클릭 → 학사력 달력에 일자별 대면수업 학번(홀수짝수표시 확인

     * 본인 학번의 홀수짝수 여부를 판단하여 학사력 달력 일자에 표시된 홀수짝수일자에 등교하여 대면 수업 진행.


3. 수업운영방식 확인(2021.8.23 부터 확인 가능)

학생 학생역량강화 학부수업 수업/수강/성적 수강신청내역 에서 수업운영방식(대면교차비대면 등확인 가능


4. 기타 문의사항은 교무지원팀(053-819-102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1학년도 2학기 백신접종 대비 재학생 백신공결제 운영

 

 

 

1. 백신공결제 운영

   가목적 및 필요성 : 18-49세 청장년층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이 8.26~9.30 진행됨에 따라 학기 중 재학생에 대한 백신접종이 진행될 것을 고려하여 백신공결제 운영

  - 약 43%의 접종자가 근육통두통발열오한 등 불편함을 호소하였음을 고려하여 백신공결제 운영


   나백신공결제 운영 각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제출

     ① 백신 접종 당일 결석사유서+예방접종내역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

     ② 접종 후 1~2일 이상반응 발생시 예방접종증명서 제출

     ③ 접종 후 3일 이후 진단서 제출

구분

제출서류1

제출서류2

제출서류3

비고

접종 당일

결석사유서

예방접종내역 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

 

 

접종 후 1~2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추가 제출 서류 없음

접종 후 3일 이후

 

 

진단서

 

   다운영기간 : 2021학년도 2학기 (백신접종계획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붙임 1. 결석사유서 1.

       2. 예방접종내역확인서 샘플 1.

       3. 예방접종증명서 샘플 1.

 

2021. 8

교 학 처 장



수업운영방식_학생.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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