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대학혁신지원사업 재학생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방역 지원 사업 실시
등록일
2020-11-2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6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대면 수업을 2학기부터 비대면 수업과 병행하게 됨에 따라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코로나19의 확산방지와 재학생 안전을 위해 방역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2학기 시작되는 대면수업을 위한 방역지침 준수와 재학생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험 실습실을 제외한 70% 이상의 강의실과 학생 공동이용시설, 교내식당 등에 3,000여개의 비말 차단 가림막을 설치 완료했고, 등교시간인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건물입구에서 교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건물 출입 학생들의 발열 체크 및 QR코드 스캔을 안내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가 방역을 위해 등교 시 대학 어플리케이션에서 문진표를 작성하여 건강 이상여부를 스스로 진단하도록 하고, 각 건물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기를 통해 개인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도록 하고 있다.

 

그 밖에도 생활관 관생들의 안전을 위해 수시 방역을 실시하고, 24시간 발열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상시통제 시스템을 완비하고, 대면, 비대면 으로 병행되는 수업의 웹캠 및 화상노트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여 언택트 시대 교육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 결과 교학처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대학의 방역지침 및 안전관리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80% 이상의 학생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교원이 응답한학생자가 방역지침 준수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는 의견이 9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캠퍼스 환경적으로는 방역 부품, 기기, 시설 등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방역 인식 고취를 위해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위생수칙과 방역 가이드라인을 교내 곳곳에 부착 안내하여 지속적으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 20191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131개교 중“A등급을 획득하여 지역강소대학으로 선정되어 전체 사업비의 1.5퍼센트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급받았으며, 2차년도에는 4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지난10월에는 교육부 대학 비대면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1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어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견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코로나19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대학과 연계하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간구하고 있으며, 앞서 소개한 비말차단 가림막 QR코드 전용 탭 손소독기 비대면 수업용 노트북 웹캠 열화상 카메라, 기타 방역 물품을 사업비로 지원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의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단과 함께 재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언택트 시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함에 따라,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대면수업 또한 안전한 가운데 진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도록 교직원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