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 덕, 체를 겸비한 건강한 인재 양성

학생건강증진센터

공지사항

[보건진료] ‘튼튼이 한방 영양캠프’ 개최
등록일
2013-08-0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067

* 한방 영양캠프 참가 학생들이 실험용 마우스를 신기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다.

 

 

대구한의대, ‘튼튼이 한방 영양캠프’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헬스케어센터(센터장 김영우)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지도교수 양경미)는 29일, 30일 양일간 오성캠퍼스 한방융합관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튼튼이 한방 영양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영양캠프는 편식이나 비만, 식품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질환이 있거나 평소 식습관 교정에 관심이 많은 경산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의학적 영양관리 방법에 대한 기초교육과 실습 및 체험적 조리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영양을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한의학적 영양관리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프로그램은 평소 식습관에 대한 간단한 설문조사와 오미 식품을 위한 미각테스트 및 짠맛에 대한 미각테스트, ‘오방색 식품과 건강’, 인체모형을 이용한 ‘오장육부 건강의 중요성’, 식품모형을 이용한 ‘두뇌음식으로 집중력 쑥쑥’ 등 실생활에 유용한 다채로운 강의들이 이어지고, 오방색 식재료를 이용한 ‘쿡 웰빙 영양교육 실습수업’, 알츠하이머에 걸린 마우스(실험용쥐)의 인지능력 실험 및 마우스의 해부를 통한 오장육부 장기의 관찰과 기능에 대한 학습이 이뤄졌다.

 

김영우 대구한의대 헬스케어센터장은 “향후 체질감별 등 한의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캠프 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화하고 규모도 확대해 지역아동의 영양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이에 앞서 지난 24일과 26일에는 학부모와 초등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웰빙쿡 영양교실’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