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GU HAANY UNIVERSITY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학교

게시판

공지사항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 학위논문심사 관련 주요일정 및 제출 안내
등록일
2023-03-28
작성자
대학원
조회수
954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대학원 학위논문심사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하니논문제출 대상자들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지침” 및 대학원학칙시행세칙 관련조항을 참조하여 논문 공개 발표 및 논문제출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 대학원 학위논문심사 실시계획서’ 반드시 참고

★ 제출서류의 양식은 학위논문 관련 서식(논문작성자용)’ 첨부파일 참고.

(, ‘국내신규 박사학위취득자 조사표는 추후 '2023.8박사조사 설문지[국문]’로 추가 첨부 예정)

     

1. 논문발표신청서 제출 및 심사비 납부 2023. 4. 10() ~ 4. 15()

   1) 심사료 :  일반대학원 석사 120,000박사 : 480,000 

                   보건복지한방산업대학원 석사 170,000 

   2) 입금계좌 대구은행 021-04-406076-005 (예금주대구한의대학교)           

        ※ 입금 시 반드시 본인성명으로 입금

   

2. 논문 일정 :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 대학원 논문심사 실시계획서’ 참고

 

3. 논문 작성방법 : ‘박사 학위논문 작성지침’ 및 ‘8.유의사항’ 필독

 

4. 이름 표기 안내 : 영문 표기법 주의

  1) 한글 홍길동

  2) 영어 : Hong Gildong 혹은 Hong Gil-dong

   

5. 논문 완성본 및 관련서류 제출마감 : 2023. 7. 22(토)까지

※ 최소 1,2주 전에는 제출하여야 검토가 가능하므로 마감주에 몰리지 않도록 제출바랍니다

  학위논문 완성본 : 4부 (양장본심사위원 날인)

  서류 및 파일 제출

      1) 제출서류 :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 대학원 논문심사 실시계획서’ 참고

      2) 제출서류 양식 : ‘학위논문 관련 서식(논문작성자용)’ 참고

      3) 논문표절검사확인서(카피킬러) : ‘표절검사확인서(카피킬러샘플’ 참조

        사이트 이동 https://dhu.copykiller.com/ 

            (학번으로 로그인 → 우상단 '문서업로드'클릭 → 검사명 입력, 문서유형을 '학위논문'설정 →표절검사 버튼 →'요약보기'로 출력→지도교수날인)

        표절률 기준 : 15% 미만 (, 14%까지 허용. 15% 이상의 경우 지도교수의 소견서 작성)

        검사 설정 표절기준(6어절), 인용/출처 표시문장 제외법령/성경 포함문장 제외목차/참고문헌 제외

      4) 학위논문 최종파일 메일 제출 (디콜렉션과 다름)

        제출기관대학원행정팀 수합 →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제출 (납본 의무)

        제출방법 graduate@dhu.ac.kr 주소로 최종논문 파일 발송

        메일 제목 및 파일명학과 과정 이름 (ex.보건학과 박사 홍길동)

        유의사항최종논문 파일의 본문이 목차에 맞게 되어있는지 기본적인 사항(쪽수소제목오탈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제출.

 

6. dCollection(디콜렉션등록 대학원이 아닌 학술정보원으로 문의.(053-819-1122)

  1) 목 적 학위논문 등재 및 타 이용자의 연구에 논문 활용

  2) 등록시기 : 2023년 8월 초논문제출자에게 개별 연락.

    ※ 대학원에서 자료를 주어 도서관에서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본인 업로드 파일은 9월 이후 확인 가능.

  3) 등록마감 2023년 8월 18()

  4) 사이트 주소 http://dhu.dcollection.net/jsp/index.jsp

  5) 제출방법

    (1) 대구한의대학교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dhu.ac.kr) 중앙부 "자주 이용하는 메뉴"의 "d-collection(dcollection/등록)"접속

    (2)제출자로그인인증클릭 → ID(학번),이름,개인메일주소 입력 → 입력한 개인메일에서 인증URL 확인 → 개인 Password 입력 로그인

    (3)입력사이트 들어가서 학위논문제출” 클릭 자료제출” 클릭 → 제출대상에서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 클릭 후 자료제출 → 이후 사이트 안내 및 내용에 따라 입력작업 실시
       ※ ID는 학번이며, PW는 본인이 개별로 만들어 입력하여야 합니다학위논문 제출이 완료될 때까지 개인 ID 및 PW를 잊어버리지 않게 기억 또는 메모해 두시기 바랍니다.

  6) dCollection 문의 학술정보원 류성호 과장(053-819-1122)

  7) 유의사항 최종 논문파일의 본문이 목차의 (1)쪽수 (2)소제목 (3)순서 등으로 작성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맞지 않는 경우에는 논문을 최종 제출하더라도 도서관이나 외부기관에서 오류에 대해 개별 연락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2022년 후기 학위수여예정일 : 2023. 8. 18()(학위수여식은 따로 개최 하지 않음. 2024년 2월 졸업식과 함께 행사 예정)


8. 유의사항

  1) 표제지내표지(인준분), 초록목차 순서영문명 등은 기존 기수들의 논문을 참고하지 말고 붙임의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지침을 확인하여 작성바랍니다.

  2) 학과 및 학위명의 영문 표기는 대학원 학과(전공석박사 학위명학과 국문 및 영문명 표기참고

  3) 인쇄소 최종 제본 시에도 박사 학위논문 작성지침을 반드시 준수하여 제출바랍니다.


9. 문의사항 

 1) 전체 안내 : 성길제(053-819-1567)
 2) 일반대학원 : 김솔비 조교(053-819-1569)

 3) 특수대학원, 계약학과, 한의학과 : 우수민 조교(053-819-1568)

 


TOP